김용경
Yongkyoung Kim

브랜드 소개
김용경 작가는 자신의 흔들리는 신념 가운데 겪는 공포를 이겨내고 있는 본인의 모습을 형상 화하는 작업들을 해오고 있으며, 몸과 마음과 정신은 연결되어 있으나 하나는 아니라는 주제로 작업을 해오고 있다. 이러한 자신의 네러티브를 작품에 구현하기 위한 소재로 인체를 주로 다루지만, 작가의 작품의 인체들은 대부분 머리가 없다. 작가의 작업에서 몸과 머리의 분리는 역설적으로 흔들리는 에고와 신념을 통합적으로 재인식하기 위한 조형언어를 재구축하는 작업이라고 볼 수 있다. 작가는 본인이 해오고 있는 신념에 대한 싸움을 극복하기 위해 꿈이나 신화 속의 비현실적인 소재들을 취하기도 하는데, 그의 작품 중 ‘이켈로스(Icelus)와 판타소스(Phantasus)’가 그 대표적인예이다. 이켈로스(Icelus)와 판타소스(Phantasus)는 잠의 신 힙노스(Hypnos)의 아들로 꿈을 관장하는 신들이다. 금박을 한 몸통 위에 각각 머리 대신 날개를 펼친 새와 산호를 얹고 있는 이 작품은 상상 속에 존재하거나 신화 속에 등장하는 반인 반수처럼 머리 대신 새나 산호와 같은 동식물 등이 자리를 잡아 신비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작가는 그리스 신화의 이켈로스와 판타소스 라는 신들을 통해 인간의 탈 인격화를 추구 하고자 하며, “작품 <이켈로스와 판타소스>(2022)에서 나는 인간과 동물 또는 인간과 사물 그 중간 어디인가에서, 현실이 아닌 꿈에서 메신저 역할을 하면서 방황하고 있는 그 '무엇'을 통해 개인개인의 마음과 몸과 정신의 중간지점이 어디인지 질문을 던진다.
김용경 작가의 작업들은 우레탄 레진(Urethane Resin)을 주재료로 만들어지는데, 작가가 표현하는 인체의 매끄러운 곡선을 표현하는 데에 우레탄 레진이 가진 물성이 여기에 극대화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작가는 그리스 신화의 이켈로스와 판타소스 라는 신들을 통해 인간의 탈 인격화를 추구 하고자 하며, “작품 <이켈로스와 판타소스>(2022)에서 나는 인간과 동물 또는 인간과 사물 그 중간 어디인가에서, 현실이 아닌 꿈에서 메신저 역할을 하면서 방황하고 있는 그 '무엇'을 통해 개인개인의 마음과 몸과 정신의 중간지점이 어디인지 질문을 던진다.
김용경 작가의 작업들은 우레탄 레진(Urethane Resin)을 주재료로 만들어지는데, 작가가 표현하는 인체의 매끄러운 곡선을 표현하는 데에 우레탄 레진이 가진 물성이 여기에 극대화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제품 소개